일간검경

경북도 대구경영자회 회장단, 청년들의 일·가정 양립에 앞장선다

(주)동원약품, 우성철강(주), 대영전자(주) 저출생 극복 성금 각 2천만원 기부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09:58]

경북도 대구경영자회 회장단, 청년들의 일·가정 양립에 앞장선다

(주)동원약품, 우성철강(주), 대영전자(주) 저출생 극복 성금 각 2천만원 기부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6/09 [09:58]

▲ 경북도 대구경영자회 회장단, 청년들의 일·가정 양립에 앞장선다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대구경영자회 회장단은 7일 경북도청에서 저출생 극복 성금 6,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도에 전달했다.

성금 전달을 위해 대구경영자회 회장단 기업들인 (주)동원약품, 우성철강(주), 대영전자(주)에서 각각 2천만원을 기부했다.

백서재 대구경영자회 회장은“전국 최초로 경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저출생과 전쟁에 조금이나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인으로서 저출생 문제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기업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대구경영자회 회장단분들의 성금 기부에 감사드린다.”며, “저출생 극복에 기업체들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들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대구경영자회 기업들이 전국 최고의 정책을 시행해 주기를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저출생 극복 성금모금 캠페인’주관 단체로 성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개인, 각급 단체, 기업인, 해외교포 등이 성금 모금에 동참하여 지난 3월 모금을 시작한 이래 29억원이 넘는 성금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오늘 성금 모금에 동참한 ㈜동원약품은 의약품 유통, 우성철강㈜은 산업용 철강 제품 제조, 대영전자㈜는 전기·전자 부품을 제조하는 등 지역 우수 기업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