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의 창의력 증진.. ‘꿈이자람’ 그리기 행사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6:06]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의 창의력 증진.. ‘꿈이자람’ 그리기 행사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07 [16:06]

▲ 영유아의 창의력 증진.. ‘꿈이자람’ 그리기 행사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는 5일 미사한강공원4호 다목적 잔디마당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2세 이상 영유아 900여명과 야외에서 ‘꿈이자람' 그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하남시에서 공원 무상사용을 허가했으며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등 100여명의 보육교사들이 직접 아이들을 인솔하고 천막, 돗자리와 그리기 도구 등을 준비했다.

행사에 깜짝 방문한 이현재 하남시장은 촬영을 요청하는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그림 그리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의 그림은 꿈과 희망이 담긴 순수한 자기표현”이라며, “특히 자연과 함께하는 그리기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기르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행사를 주최한 국공립분과장 구미성 원장은 “동심을 지키기 위해 순위를 정하는 경쟁이 아닌 체험활동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면서 그 안에서 상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답했다.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유옥자 회장은 “하남시에 있는 어린이집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는 지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스승의날을 맞아 보육교사 격려를 위한 단체영화관람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