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사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1:12]

사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07 [11:12]

▲ 사천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사천시는 6일 오전 사천호국공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는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했다.

추념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숭고한 희생정신과 공훈을 추모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묵념을 실시하고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박동식 시장은 “우리 사천시민 모두의 이름으로 거룩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영원한 안식을 빌며, 시민 모두가 현충일의 의미를 가슴에 새기는 의미 있는 날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사천시에서는 사천호국공원 확장 조성사업, 사천국군묘지 이전 조성사업 등 보훈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의 영예를 드높이고 안정된 생활을 지켜드리기 위해 보훈수당 지급, 보훈단체 지원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현충일 추념식 후 박동식 시장은 사천국군묘지를 찾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사천인에 대한 예우증진과 후손들의 애국심 함양을 위해 추진 중인 사천국군묘지 이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사천국군묘지 분묘 이장을 하기 전에 안장자분들의 예우를 다하기 위한 파묘제를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하는 뜻깊은 날이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