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금산군 ‘제16회 그린금산 골든벨을 울려라!’ 환경퀴즈대회 성료

관내 초교생 250여 명 참여⋯문제 풀며 환경의 중요성 일깨워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0:02]

금산군 ‘제16회 그린금산 골든벨을 울려라!’ 환경퀴즈대회 성료

관내 초교생 250여 명 참여⋯문제 풀며 환경의 중요성 일깨워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6/07 [10:02]

▲ ‘제16회 그린금산 골든벨을 울려라!’ 환경퀴즈대회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보전 인식개선을 위한 ‘제16회 그린금산 골든벨을 울려라’가 지난 5일 금산군종합체육관에서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금산환경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최했으며 관내 초교생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후위기, 환경 전문용어 등 문제들을 OX 퀴즈, 객관식, 주관식 문제 등으로 풀며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입상 학생은 금산초 김도호(충남도지사상), 부리초 강태웅(금산군수상), 부리초 길민서(금산군의회의장상), 중앙초 김민성(금강유역환경청장상), 추부초 김우찬(금산교육장상), 부리초 박혜원(금산경찰서장상), 용문초 전준(금산농협조합장상), 중앙초 강병주(금산산림조합장상), 부리초 이주하(금산문화원장상), 추부초 이효린(금산환경을사랑하는사람들 회장상) 등 총 10명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날 대회에 참석해 대회 관계자를 격려하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박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심각한 기후 위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우리 학생들과 금산군민 모두가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성 회장은 “환경퀴즈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 지켜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