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박동식 사천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08]

박동식 사천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05 [15:08]

▲ 박동식 사천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의 ‘소통 릴레이’는 올해도 계속된다.

박 시장은 5일 관내 식당에서 민원창구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감 및 격려를 위해 ‘시장과 함께하는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박 시장이 직접 최근 증가하는 악성민원으로 고충을 겪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

또한, 박 시장은 형식적인 절차 없이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함과 동시에 민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특히,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개선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 이번에 제시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시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마음돌봄을 위한 힐링프로그램과 상담 지원, 악성민원 대응 전담부서 지정 운영, 민원실 비상대응훈련, 안전장비 도입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평소 민원업무 처리시 겪었던 애로사항과 업무 고충에 대해 시장님과 직접 소통할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민원담당 직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친절한 민원서비스에 매진할수 있도록 근무환경의 어려움은 개선하고 애로사항은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