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함안군, 6월 간부회의 개최

부서간, 직원간 협업강화,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10]

함안군, 6월 간부회의 개최

부서간, 직원간 협업강화,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05 [15:10]

▲ 함안군, 6월 간부회의 개최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함안군은 5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주재로 6월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조근제 군수는 신뢰하고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각종 축제, 행사, 평가 등 업무추진 시 총괄 담당부서의 인력과 노력만으로는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없고 부서 간, 직원 간에 서로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

아울러 조직을 활성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는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간부공무원이 중심이 되어 적극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직원을 우대하고 격려하며 상급자의 갑질 없이 서로 신뢰하고 일하는 조직문화로 더 활기차게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적극행정 문화 정착‧확산에 다 같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주민의 요구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늘 해왔던 방식만을 고집한다면 행정이 뒤처질 수밖에 없다.

이에 주민이 체감하고 신뢰하는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지난해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행정 지원을 내실화하고 보상을 강화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센티브를 발굴‧지원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군의회 정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제302회 함안군의회 제1차 정례회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개회되며, 전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등이 있다.

부서별로 쟁점사항은 직접 만나 이해를 구하고 역점사업 등 업무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고 평소 의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강주해바라기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달 26일부터 7월 14일까지 제12회 강주 해바라기 축제가 열린다.

축제장에는 더위로 인한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도록 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람객이 관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안전과 주차문제 등을 세심하게 신경 써서 방문객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할 것을 당부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