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오산시,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1:45]

오산시,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05 [11:45]

▲ 오산시,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 부모교육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오산시는 지난 4일 오산시청에서 오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주최로 관내 학령기 자녀를 둔 500여 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긍정양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대화 훈련가로 활동하고 있는 박재연 소장(리플러스인간연구소)을 초청했다.

‘사랑하는 내 아이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소통하는 법 ▲상처 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법 ▲화내지 않고 훈육하는 기술 등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대화법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에 대한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녀와 건강하게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깨달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오산시와 오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선제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행복한 가정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22년에 개관해 오산시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정에 대한 사례관리를 전담하는 기관으로 아동 및 행위자 심리검사 및 치료, 신고 의무자 및 일반인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아동 권리교육·옹호 사업, 지역사회조직 및 네트워크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