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전 중구, 주민을 위한 민원접견실 운영

박영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6 [09:42]

대전 중구, 주민을 위한 민원접견실 운영

박영길 기자 | 입력 : 2023/11/26 [09:42]

▲ 대전 중구, 주민을 위한 민원접견실 운영


[일간검경=박영길 기자] 전 중구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관 1층에 민원접견실을 설치하여 12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2020년 8월부터 2022년 6월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층 대회의실에서 임시로 운영한 민원접견실을 이번에 새롭게 단장해 청사보안 및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종합민원실과 함께 원스톱 통합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민원접견실은 평일 09:30부터 17:30까지 운영되며 민원인이 방문할 경우 민원접견실 근무자가 담당부서 직원에게 연락하여 담당직원과 민원인이 만나 민원상담 및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민원접견실 내 개별 칸막이를 설치해 민원인이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청원경찰 및 기간제근로자 등 상시근무인력을 배치하여 원활한 민원업무 처리를 돕도록 할 예정이다

다만 각종 제증명, 건축물대장 발급 및 세무민원, 지적민원 등은 기존 종합민원실을 방문해야 한다.

김광신 청장은“민원접견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신속하고 편리한 원스톱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민원인의 편익 증대 및 민원만족도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