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해시 (유)성문 이재홍 대표, 6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21]

김해시 (유)성문 이재홍 대표, 6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03 [14:21]

▲ (유)성문 이재홍 대표, 6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김해시는 3일 진례면 소재 (유)성문 이재홍 대표에게 ‘6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여했다.

시는 매월 초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거나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에게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하고 있다.

(유)성문은 2009년 설립한 선박 엔진부품, 특수가스 배관, 선급 배관 등 선박 관련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품질ㆍ성능을 개선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2010년 자체 기술력으로 선박용 초저온 단열 이중 배관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LNG 재기화 시스템 국산화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국내외 특허를 취득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선박 환경 개선을 위한 폐기물 처리기, 제작 공정 개선용 파이프 벤딩 머신, 자동화 용접기 개발 등으로 사업의 저변과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R·D 우수성과기업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일본, 중국 등 직수출로 2022년 100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2023년 200만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 대표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판로개척으로 기업을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지역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이재홍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관내 우수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