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포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 운영을 위한 '키즈런 학부모 사전 연수' 성료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를 위한 사전 연수 실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2:20]

김포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 운영을 위한 '키즈런 학부모 사전 연수' 성료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를 위한 사전 연수 실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6/03 [12:20]

▲ 김포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 운영을 위한 '키즈런 학부모 사전 연수' 성료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김포교육지원청은 1일 가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김포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키즈런 연수를 개최했다.

키즈런(Kids Run)은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순환형 달리기로 허들 왕복 릴레이, 전방 스커트 점프, 크로스 홉, 정확히 던지기, 스피드 레더, 종합릴레이 등 6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를 운영하기 위해 사전에 김포 관내 학부모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60명을 모집했다.

해당 학부모들은 키즈런 종목 이해를 위한 실습형 연수에 참여하여 김포교육지원청 체육활성화 지원단의 도움을 받아 자녀와 함께 키즈런 6종목을 모두 체험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랜만에 숨이 찰 정도로 뛰며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키즈런이 활성화되어 학교에서 아이들이 더 많이 뛰어놀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코로나19 이후 신체활동 감소가 우울감으로 이어지는 등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실습형 체육연수를 통해 건강한 땀의 가치를 깨닫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하반기에 열리는 김포교육장배 학교스포츠 클럽 대회에서 키즈런을 정식 종목으로 운영하는 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