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 ‘통일염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6 [16:23]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 ‘통일염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3/11/26 [16:23]

▲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 ‘통일염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성군협의회는 달성군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 24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제5회 통일염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Smart-끼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지역회 김동구 부의장(금복문화재단)의 달성교육재단으로 장학금 1천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통일퀴즈, 통일염원 메시지 추첨, 통일을 위한 창작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통일 의식을 고취시켰다. 특히 달성지역 중학교 7개 팀(가창중(3팀)·서재중·왕선중·포산중·현풍중)과 고교 5개 팀(대원고· 비슬고(2팀)·한남중미용정보고·현풍고) 등 12개 팀이 경연대회에 출전해 끼와 재능을 펼쳤다.

이장희 협의회장은 “통일시대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 정립을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하며, “미래세대의 아이콘이 될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중요성과 그 공감대를 형성하여 통일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주평통 달성군협의회의 대행기관장인 최재훈 달성군수는 “청소년 끼 축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애쓰신 이장희 협의회장님을 비롯한 민주평통 협의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로 청소년 여러분들이 소중한 민족적 유대와 통일의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