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밀양시, 시장 공약사업 실천 계획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시민과 함께 만드는 68개 밀양시장 공약사업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1:30]

밀양시, 시장 공약사업 실천 계획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시민과 함께 만드는 68개 밀양시장 공약사업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6/03 [11:30]

▲ 밀양시청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밀양시는 내실 있는 밀양 발전을 위한 68개의 민선 8기 시장 공약사업 실천 계획 수립을 위해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0일간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선거기간 제시되었던 78개의 공약사항의 사업목적과 배경, 추진 방법 및 실행 가능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심도 있는 논의 과정을 거쳐 5월 말 68개의 공약사업으로 구성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0일 공약사업 사전검토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보완해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찾기 위한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확정했다.

시는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시민의 창의적인 시각을 반영하고 시민 중심의 공약이 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수립된 공약사업 실천 계획안은 밀양시 대표 누리집 열린 시장실의 공약 사업란에 게시되며, 제시된 시민 의견은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이 인정되면 공약사업에 반영된다.

시민 의견은 대표 누리집 내 게시판이나 우편(밀양시청 기획감사담당관),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시민 의견 수렴 후 6월 말 공약사업 실천 계획을 확정하고, 긴급한 사업은 이르면 7월에 있을 예정인 1차 추경예산에 반영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취임 전부터 밀양의 더욱 밀양답게 발전하고 진정으로 시민을 위할 수 있는 공약사업을 준비해 왔으며, 그 실천 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시민 중심의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위해 시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밀양,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