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강원특별자치도, 제17회 '세계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출신과 국적은 달라도 모두가 강원특별자치도민...도에서 꿈 이뤄 나가길”

정동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5:22]

강원특별자치도, 제17회 '세계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출신과 국적은 달라도 모두가 강원특별자치도민...도에서 꿈 이뤄 나가길”
정동섭 기자 | 입력 : 2024/05/31 [15:22]

▲ 강원특별자치도, 제17회 '세계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일간검경=정동섭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제17회'세계인의 날'기념행사를'강원에서 만나고, 문화로 통하는 우리는 그런 “사이 多”'라는 주제로 5.31 13시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세계인의 날은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에서 매년 5월 20일을 해당 날로 정한 법정기념일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이 존중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기념행사는 제1부 기념식과 제2부 운동회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유공자 포상과 축하 공연으로, 2부는 다함께 즐기고 단합할 수 있는 운동회로 구성하여, 축하 공연으로 인제군의 다문화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K-POP 공연, 정선군 결혼이민자들의 네팔 전통춤 공연, 홍천군은 부채춤 공연 등 다문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이채로운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이밖에, 호반체육관 로비에는 6개 기관에서 도내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제의 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여러분은 출신과 국적은 다르더라도 강원특별자치도민”이라며, “도에서는 법률상담 서비스, 한국문화 체험프로그램 등 외국인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 중이고 이외에도 강원형 육아기본수당은 다문화 가족에게도 평등하게 지원 중”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꿈도 이루고 아이도 낳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