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정읍시, 적극행정·협업에 마일리지 제도 도입…행정 혁신 기대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0:08]

정읍시, 적극행정·협업에 마일리지 제도 도입…행정 혁신 기대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5/31 [10:08]

▲ 정읍시청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정읍시가 직원과 부서 간 소통과 협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란 부서·개인의 적극행정 활동 참여 실적에 대한 보상 수단으로, 실적에 따라 일정 마일리지를 부여해 그 점수를 기준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제도다.

적극행정·협업을 시행한 부서·개인이 관련 자료와 함께 마일리지 전담부서에 마일리지 부여를 요청하면 전담부서 검토 후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후 누적된 마일리지의 고득점순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시 ▲업무 개선 방안 마련 ▲적극적 민원처리 ▲효율적 예산 집행 ▲관행 탈피 업무 수행 ▲부서·기관 간 협업 등 업무 과정상의 실천 노력은 물론 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와 즉각적인 보상을 통해 전 직원이 발전할 수 있는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나날이 복잡해지는 업무와 부서 간 경계가 불명확한 행정환경 속에서 직원 간 적극행정을 통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일하고 싶은 근무환경을 만들어 우수한 직원과 부서는 우대할 예정”이라며 “직원과 부서간 적극행정과 협업 증대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