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주시, ‘2024년 민원 담당 직원과 시장님과의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7:33]

양주시, ‘2024년 민원 담당 직원과 시장님과의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30 [17:33]

▲ 양주시, ‘2024년 민원 담당 직원과 시장님과의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양주시가 지난 29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민원 담당 직원과 시장님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으로 고충을 겪는 민원 담당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시장이 직접 청취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형식적인 절차와 격의 없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시 관계자는 민원 담당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악성 민원 근절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평소 민원 응대 시 겪었던 애로사항과 업무 고충에 대해 시장님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다양한 민원 요구에도 신속하고 친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성실히 업무에 임하는 직원 여러분께 고마움을 표한다”며 “민원 담당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친절한 민원 응대를 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민원인의 위법 행위 등으로 신체적 또는 정신적 피해를 당한 직원에 대한 의료비 및 심리상담 지원 조례 제정 시행과 함께 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대비 연 2회 모의훈련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아울러,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공무원증 케이스형 녹음기 및 착용형 카메라(웨어러블 캠) 배부, 민원인 위법 행위 대응 총괄 전담 부서 지정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