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양산시, 2024년도 대학입시 위한 학부모 열의 ‘후끈’

양산시·경상남도교육청,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제공

민지안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5:05]

양산시, 2024년도 대학입시 위한 학부모 열의 ‘후끈’

양산시·경상남도교육청,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제공
민지안 기자 | 입력 : 2024/05/30 [15:05]

▲ 양산시, 2024년도 대학입시 위한 학부모 열의 ‘후끈’


[일간검경=민지안 기자] 양산시는 지난 29일 양산쌍벽루아트홀에서 2024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학입시설명회는 양산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협업해 마련한 진학어울림 행사로 올해는 수험생들의 수시 원서 접수에 대비해 발빠르게 맞춰 상반기에 개최했다.

‘중·고등학생의 진로 및 대입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대학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 사전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공연장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참석자들의 열의가 대단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학교 현장에서 실제 입시 지도를 맡고 있는 경상남도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2025년 대입 전형 변화와 특징’ 특강에 이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한 질문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져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공신력 있는 최신 입시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학에 대한 목표와 꿈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양산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입시, 진로, 진학고민을 함께 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양산시는 지난 5월 경남도 내 지자체 최초 1:1 대학입시컨설팅사업인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1차 상담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오는 8월에 수시 원서 접수를 위한 2차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