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동구청,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서울대 탐방 로드스꼴라 실시

서울대 멘토와 함께 ‘길 위에서 배우는 진로여행’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2:32]

대구 동구청,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서울대 탐방 로드스꼴라 실시

서울대 멘토와 함께 ‘길 위에서 배우는 진로여행’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5/30 [12:32]

▲ 서울대 멘토와 함께 ‘길 위에서 배우는 진로여행’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동구청은 지난 27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과 학업 동기 부여를 위한 서울대 탐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동구 소재 13개 중학교 1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서울대에 재학 중인 지역 출신 멘토와 함께 진로를 탐색하고 학업과 진학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서울대 학생홍보대사(샤:인)와 함께하는 공식 견학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이후 멘토와 학식을 함께하고 관심 학과를 방문하는 등 캠퍼스 투어를 통해 명문대 진학의 꿈을 키웠다.

특히 담당 멘토와의 1:4 조별 멘토링으로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멘토들과 함께 드넓은 캠퍼스를 걸으며 진로를 설계하고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1:1 진로진학컨설팅, 리더십캠프, 릴레이 대입설명회 등 양질의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는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