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 ‘올해 금형인’에 조철연 대표…‘금형인의 날’ 개최

㈜태광몰드베이스 김평호·㈜하남열처리 신관선 대표 광주시장상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7:55]

광주광역시, ‘올해 금형인’에 조철연 대표…‘금형인의 날’ 개최

㈜태광몰드베이스 김평호·㈜하남열처리 신관선 대표 광주시장상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1/24 [17:55]

▲ 김광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이 24일 오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금형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금형산업 발전유공자에게 시상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광역시는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지역 금형기업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금형인의 날’ 행사가 24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금형인의 날’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고금리 등 대내외적 악재에도 묵묵히 현업에 종사하는 지역 금형기업인의 협력 증진과 화합, 자긍심 고취를 위해 ㈔한국금형산업진흥회 주최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김광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김경만 국회의원, 김영집 (재)광주테크노파크원장, 박화석 한국금형산업진흥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승현 전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의 특강,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의 금형인’에 조철연 ㈜에스디엠 대표가, 우수 경영인에는 김교신 ㈜세아인더스 대표가 선정돼 수상했다. 금형산업 발전 유공자에는 김평호 ㈜태광몰드베이스 대표와 신관선 ㈜하남열처리 대표가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문승현 전 총장은 ‘인공지능과 미래산업’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광주시와 한국금형산업진흥회는 지역 금형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년부터 하이테크금형센터, 공동물류센터, 공동활용장비 20여종을 구축했다. 또 금형산업의 고부가가치 전환을 위해 총사업비 143억원을 투자해 스마트금형 제조데이터활용 혁신기반 구축사업을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추진하고 있다.

금형산업은 광주 대표산업인 자동차와 가전산업의 품질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반산업으로써 로봇, 센서, 산업지능형 소프트웨어 등 지능화 뿌리공정기술과 더해져 지역 제조산업의 뿌리를 더욱 튼튼히 할 것으로 광주시는 기대하고 있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국가도 지방도 경제상황과 재정여건이 모두 어렵다”며 “광주는 이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금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열심히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