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북교육청,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현장 체험 연수 실시

여수․순천 일원 2박 3일간 진행,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견학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5:45]

경북교육청,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현장 체험 연수 실시

여수․순천 일원 2박 3일간 진행,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견학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5/29 [15:45]

▲ 경북교육청,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현장 체험 연수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경북교육청은 2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여수시와 순천시 일원에서 도내 사립 초․중․고․특수학교 사무직원 23명을 대상으로 2024년 사립학교 사무직원 현장 체험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대상자는 소속 학교의 추천을 받아 조직 내 귀감이 되고 학교 업무 추진에 이바지한 공이 큰 사립학교 사무직원 23명이 선정됐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행정의 한 축을 담당하며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사립학교 사무직원의 사기와 직무만족도를 높이고,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견학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미래교육의 흐름을 파악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도 교육청 업무 담당자의 2024학년도 사립학교 재정보조 관리지침과 신속한 재정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설명 후 분임별로 사립학교 재정 운영의 효율성과 책무성을 높일 방안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장을 찾아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글로컬 미래교육 전시관을 견학하며, 최신 교육의 흐름과 미래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만나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낙안읍성과 전남도립미술관, 순천만국가정원 등 역사․문화․생태 관련 명승지를 탐방하며, 그간 업무에 지친 피로를 풀고 역사적 인식과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사립학교 사무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학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