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리시,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운영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재활의학과 박재현 교수, ‘뼈건강과 근육건강을 위한 운동’을 주제로 강연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3:51]

구리시,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운영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재활의학과 박재현 교수, ‘뼈건강과 근육건강을 위한 운동’을 주제로 강연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9 [13:51]

▲ 구리시,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운영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구리시는 오는 6월 5일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구리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는 2023년 12월 28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6일간 ‘2024년 구리시민 건강증진사업 요구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시민 총 857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에 가장 필요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운동지도 및 운동환경 조성(38.1%)’이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효과적인 운동법 지도를 위해 이번 전문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6월 5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박재현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뼈 건강과 근육 건강을 위한 운동’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평소 올바른 운동법에 관심이 있는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구리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존의 딱딱한 정보전달 교육 형태에서 벗어나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이번 건강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건강정보를 습득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리시민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