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구미시,'2023년 교통사고 장애인 재활상 시상식'개최

재활 성공 사례 소개, 자립 의지 높이기 위해 마련

정승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6:27]

구미시,'2023년 교통사고 장애인 재활상 시상식'개최

재활 성공 사례 소개, 자립 의지 높이기 위해 마련
정승호 기자 | 입력 : 2023/11/24 [16:27]

▲ 교통사고 장애인 재활상 시상식


[일간검경=정승호 기자] 구미시는 24일 장애인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회장 김락환) 주관으로 교통사고 장애인협회, 17개 시도협회, 관계자 등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교통사고 재활상 시상식'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재활에 성공한 사례를 발굴하고 소개해 교통장애인들에게 자신감을 북돋아 주고, 재활과 자립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전 공연과 재활상‧공로상 시상,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교통사고 예방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힘쓰는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와 시도협회, 지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장애라는 어려움을 희망으로 이겨내며 각자의 자리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을 존경하며, 삶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고 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중앙회는 교통사고 유자녀 지원사업, 교통 장애인 봉사자 교육, 교통사고 예방 상담 지원센터 운영, 교통사고 피해자 상담 및 교통 장애인 재활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교통사고 예방하여 교통 평화 이룩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매년 전국적인 규모의 대국민 교통안전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으며, 교통장애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재활 의지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