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천안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동남구 원성천에서, 서북구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각각 진행

김경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3:18]

천안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동남구 원성천에서, 서북구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각각 진행
김경칠 기자 | 입력 : 2024/05/28 [13:18]

▲ 천안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일간검경=김경칠 기자] 천안시보건소가 28일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했고 동남구 원성천 일대와 서북구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둘레길 걷기 활동을 포함해 레크리에이션, 치매예방운동, 치매OX 퀴즈 풀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키오스크, VR(가상현실) 등의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뇌 건강 케어, 혈압 및 혈당 측정, 손 마사지, 지압,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다양한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으며, 남서울대학교는 휴먼케어학과, 간호학과, 뷰티보건학과를 중심으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한전MCS(주) 천안지점은 전기요금 상담 및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체험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행사장 주변 교통 및 주차, 안전관리에도 협력해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치매 관리는 단순히 어르신들만을 위한 복지가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치매에 더욱 관심을 갖고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