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2:54]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8 [12:54]

▲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성황리에 마쳐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25일 한강중앙공원에서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의 달&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는 청소년이 선정한 ‘유(youth)트로 뉴(New)트로’ 슬로건에 맞춰 레트로 테마로 진행됐으며, 슬로건인 ‘유트로 뉴트로’는 청소년(youth), 새로운(new), 레트로(retro)의 합성어로 과거의 추억을 청소년이 새롭게 해석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를 의미한다.

이번 행사의 1부로는 △놀이존 7종 △체험존 20종 △홍보존 3종으로 구성되어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추억으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부 행사는 야외무대에서 기념행사가 진행됐으며 김포 드림마루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달 모범 청소년 표창, 기념사 순으로 이어졌다. 이후에는 청소년 동아리 연합발표회가 진행됐으며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출전한 9개 동아리팀의 밴드, 댄스 공연이 펼쳐져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싱어송라이터 가수 우디의 축하공연으로 뜨거운 열기 속 축제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병수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기획하고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