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정부시,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 성료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4:55]

의정부시,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 성료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7 [14:55]

▲ 김동근 시장이 5월 25일 녹양역 서부광장 일원에서 ‘2024년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에 참석해 내빈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녹양동 주민자치회가 5월 25일 녹양역 서부광장 일원에서 ‘2024년 녹양동 주민과 함께하는 작은마을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양동 주민자치회의 실행사업으로 녹양동 주민, 유관기관, 자생단체 등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했다.

행사를 통해 ▲태권도 시범단 ▲7080 녹양밴드 ▲경민대 버스킹 ▲어린이 방송댄스 등을 선보였다. 또 ▲오카리나 ▲어르신 중창단 ▲각종 댄스공연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뽐내는 무대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파우치 및 손가방 만들기 ▲커피 내리기 ▲타로카드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KB스타즈 배구단 팬사인회 부스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자생단체 나눔장터 ▲복지관‧가정위탁지원센터 알리기 등 다양한 먹거리와 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현호준 주민자치회장은 “축제에 참여해 주신 지역주민들과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자생단체, 유관기관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동근 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작은마을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에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주민자치회 사업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녹양동 주민자치회는 녹양동주민센터와 함께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축제도 기획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