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2:35]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24 [12:35]

▲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충북 괴산군은 24일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에서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 운영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운영위원은 위촉직 12명과 당연직 1명을 포함한 13명이며, 장호봉 지역공동체 전문가와 이애란 문화학교숲 대표가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운영위원들은 앞으로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의 발전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센터의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운영위원들은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괴산군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는 22년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괴산읍 동부리 일원에 사업비 16억원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496㎡ 규모로 올해 8월 준공했다.

주요 시설로 공유쉼터공간, 교육공간, 공유 회의실 갖췄으며, 지역공동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열린 소통 공간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공간 대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자갈자갈 공동체 센터가 지역 공동체의 구심점으로써 지역 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