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전진선 양평군수, 복지시설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채움복지를 통한 참좋은 매력그린 양평 실현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2:37]

전진선 양평군수, 복지시설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채움복지를 통한 참좋은 매력그린 양평 실현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24 [12:37]

▲ 전진선 양평군수, 복지시설 공감소통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양평군은 지난 23일 용문다목적청사 대강당에서 민간위탁 및 법인 복지시설 중심의 공감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존 복지서비스의 틈새를 보완해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 21개 사회복지시설의 대표와 중간관리자가 참석했으며 2024년 복지시설 주요사업에 대한 발표에 이어 양평군의 비전 및 정책 방향에 대한 전진선 군수의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2024년 복지시설 주요사업은 6개 시설의 대표에 의한 사업 설명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함께 숨쉬다! 행복을 꿈꾸다!”, ▲양평군채움돌봄센터 “노인, 청년을 만나고‘청운’의 꿈을 품다”, ▲양평군 가족센터 “다양한 가족의 행복, 가치있는 동행”,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육아 실현”, ▲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성장기회 제공, 안전한 보호 환경 조성”, ▲양평군장애인복지관 “바람개비(장애인, 복지관, 이웃, 마을)와 함께 보통의 일상을 이루다” 순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전 군수는 양평군의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그동안의 규제에 의해 온전히 보전된 천혜의 자연환경을 새로운 기회로 하는 양평군의 도약과 집중 정책을 ‘지금부터 새로운 양평입니다’ 주제로 설명했고, 양평군의 지속적인 복지 분야 지원 요청에 대해 “양평군의 복지가 빛나는 이유는 복지 일선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과 촘촘한 민관협력 덕분이기에 채움복지 정책을 추진하며 더욱 든든한, 참 좋은 양평을 만들어 가고자 지속적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