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제주도교육청, “‘제주아침체육활동’하루의 시작이 즐거워요 ”

22일 ‘제주아침체육활동’ 시범학교 제주동여중 활동 참관

안진봉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1:14]

제주도교육청, “‘제주아침체육활동’하루의 시작이 즐거워요 ”

22일 ‘제주아침체육활동’ 시범학교 제주동여중 활동 참관
안진봉 기자 | 입력 : 2024/05/22 [11:14]

▲ ‘제주아침체육활동’ 시범학교 제주동여중 활동 참여하는 김광수 교육감


[일간검경=안진봉 기자] “아침에 친구들과 운동할 생각을 하니 학교에 일찍 가는 것이 너무 즐거워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즐겁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2024년부터 도내 모든 학교에서‘제주아침체육활동’을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15교를 시범학교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제주아침체육활동’은 학생들이 정규수업 시작 전 학교 여건에 맞는 특색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연구에서 입증된 결과를 바탕으로 ‘소통 업! 집중 업! 건강 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아침 체육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운영 형태는 △전학급리그형 △사제동행형 △학교스포츠클럽 연계형 △요일제형 등 학교 규모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제주아침체육활동’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이를 제주도 내 학교로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광수 교육감은 “학생들이‘제주아침체육활동’에 참여하면서 아침에 학교 오는 것을 즐거워하고 스포츠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하루를 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제주아침체육활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삶을 지켜나가겠다고”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