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군산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특강

군산시 공무원 300여명 대상"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강의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1:25]

군산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특강

군산시 공무원 300여명 대상"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강의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5/21 [11:25]

▲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이해를 위한 청원특강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전북 군산시가 21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해 7월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 및 지방자치 분권을 통해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종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지방자치분권위원회가 통합된 대통령 직속 기구이다.

이 부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지방의 현실,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정책,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지방시대 중점 추진과제에 대하여 얘기하였다.

특히,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으로 ▲자율성 키우는 과감한 지방분권, ▲인재를 기르는 담대한 교육개혁, ▲일자리 늘리는 창조적 혁신성장, ▲개성을 살리는 주도적 특화발전, ▲삶의 질 높이는 맞춤형 생활복지를 강조하였다.

또한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발전특구 · 기회발전특구 등의 제도를 잘 활용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강의에는 국 · 소장 이상 간부 공무원을 비롯하여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현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이해하고 지역 성장을 위하여 군산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교육발전특구를 준비하고 있는 군산시로서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오늘 특강을 통해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공직자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다가오는 지방시대를 위하여 군산시만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