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통일부, 제12회 통일교육 주간 계기 학술회의 개최

김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4:53]

통일부, 제12회 통일교육 주간 계기 학술회의 개최

김대현 기자 | 입력 : 2024/05/21 [14:53]

▲ 학술회의 포스터


[일간검경=김대현 기자] 국립통일교육원은 5월 22일 북한연구소와 공동으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통일준비와 통일교육 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일교육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회의에서는 정착지원 현장 전문가들과 학계 및 연구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교육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이루어 가는 작은 통일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1분과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통일준비’주제로, 김영수 북한연구소 소장의 사회로 전정희 교수(이화여대)가 ‘북한이탈주민 건강회복과 치유를 돕는 사회통합 방향성’을, 송현진 박사(이화여대)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과 정착지원 과제’를 발표한다.

2분과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통일교육’주제로 전우택 교수(연세대)의 사회로 조민희 교수(중원대)가‘북한이탈주민을 통한 통일교육 방안’을, 김선화 관장(마천사회복지관)이 ‘통일의 삶을 살고 있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하는 통일 교육’을 발표한다.

통일부 장관은 환영사(영상)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은 북한 주민에게 통일의 희망을 전하는 등불”이라며 “통일교육과 통일준비에서 보다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이 논의되길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