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시흥교육지원청, 더(T·H·E) 특별한 교원 힐링 연수 추진

‘가을, 한 번쯤 우리 로망대로’교육력 회복 도모

정기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09:25]

시흥교육지원청, 더(T·H·E) 특별한 교원 힐링 연수 추진

‘가을, 한 번쯤 우리 로망대로’교육력 회복 도모
정기찬 기자 | 입력 : 2023/11/24 [09:25]

▲ 시흥교육지원청, 더(T·H·E) 특별한 교원 힐링 연수 추진


[일간검경=정기찬 기자]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청내 싱싱카페 및 다온관에서 관내 특수교사 및 일반교사, 관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더(T·H·E) 특별한 교원 힐링 연수를 운영했다.

더(T·H·E) 특별한 연수는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임교사 중심의 수업(Teaching), 힐링(Healing), 정서(Emotion) 분야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지원을 위한 학교 구성원의 통합교육 및 특수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더(T·H·E) 특별한 연수 5회차로 '가을, 한 번쯤 우리 로망대로'를 모토로 시흥 관내 교원들의 교육력 회복 및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심리정서 회복 및 힐링 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연수에서 교원들은 청내 싱싱카페에서 힐링 음료를 마시며 어울림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다온관에서 청소년 발달장애인과 시각장애인으로 구성된 현악 연주 단체인 바인오케스트라의 ‘마음이 닿는 따뜻한 음악산책’ 연주를 관람하면서 교육력 회복 및 행복 감수성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본 연수에 참여한 관내 교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힐링과 치유 성장의 기회를 갖고 미래 사회에 대비한 교원의 예술 감수성 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존중 교육공동체 문화조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