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경기 서부권 7개 시, 도시 연계형 ‘광역 시티투어’ 운행 시작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2:48]

경기 서부권 7개 시, 도시 연계형 ‘광역 시티투어’ 운행 시작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21 [12:48]

▲ 경기 서부권 광역 시티투어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경기 서부권 7개 시의 대표 관광지를 연계한 광역 시티 투어가 지난 18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김포시를 포함해 부천・화성・안산・평택・시흥・광명 등 7개 시로 구성된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는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1월 30일까지 테마형 광역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티투어 노선은 주말마다 운행되는 정규 노선과 지자체 축제 및 관광 트렌드를 연계한 기획 노선 등 2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정규 노선은 경기 서부권을 5가지 테마로 분류해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버스 투어로 기획됐으며, 5개 투어 코스는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김포-부천 코스’▲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원데이 투어 ‘광명-시흥 코스’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광명-부천 코스’ ▲서해안 골드 드라이브 투어 ‘안산-화성 코스’ ▲체험으로 찾아가는 이색 원데이 투어 ‘평택-안산 코스’등이다.

김포시를 포함한 투어 코스는 김포의 대표 관광지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과 농촌 힐링 체험이 가능한 김포 봉성리 체험마을이 테마별로 포함되어 관광객을 맞이한다.

광역 시티투어 버스 탑승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서부권 광역 시티투어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경기 서부 7개의 지자체를 잇는 특별한 이번 광역 시티투어를 통해 관광객들이 김포시를 비롯하여 경기 서부권의 매력적인 관광지들을 많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