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북교육청, 중등 학교장 연찬회 개최

자율과 협력으로 모두 성장하는 중등교육

박태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07:12]

충북교육청, 중등 학교장 연찬회 개최

자율과 협력으로 모두 성장하는 중등교육
박태선 기자 | 입력 : 2023/11/24 [07:12]

▲ 충북교육청


[일간검경=박태선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24일, 청주 메리다 컨벤션에서 중등 학교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중등 관리자 연찬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미래역량 함양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위한 학교 관리자 역량 강화와 주요업무계획‧정책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목표로 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0월 6일의 교감 연찬회에 이어, 이날 행사는 2023년 학교 운영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을 준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고, 특히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 ▲2028 대입 개편안에 따른 고교학점제 운영 방안 ▲교육활동 보호 종합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최지현 CJB 아나운서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심리 기반 대화 기법 ▲김현주 충북대학교사범대학 체육교육과 교수의 바른 자세 운동과 통증 관리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대표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미래교육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유연한 학교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며,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불확실성의 시대에 대비해 학생 한 명 한 명이 모두가 빛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공감과 동행의 충북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