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성주군, 2024'성주참외가요제'성황리에 마쳐

성주참외가요제 김태극 씨 영광의 대상 수상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3:58]

성주군, 2024'성주참외가요제'성황리에 마쳐

성주참외가요제 김태극 씨 영광의 대상 수상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5/20 [13:58]

▲ 성주참외가요제 김태극 씨 영광의 대상 수상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셋째 날인 18일 성밖숲 주무대에서 “성주참외가요제”가 개최됐다.

5천여 명의 관객이 객석을 가득 메운 채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 김성우 군의회 의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가요제 본선 진출자 선발을 위한 예심 신청에는 전국 각지에서 3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접수하여 가요제의 위상을 실감케 했으며, 지난 6일 예심을 거쳐 10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 이날 경연을 펼쳤다.

본선 진출자들은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수준급 실력을 뽐내 가요제를 즐기기 위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성주참외가요제를 축하하기 위해 트롯계의 음유시인 조항조를 비롯해 가수 박주희와 황태자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공연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300만원의 걸린 대상의 영광은 서울에서 참가해‘별빛같은 나의 사랑아’를 부른 김태극 씨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이채은(성주) 씨, 우수상은 박선중(진주) 씨, 장려상은 문정옥(대구) 씨, 인기상은 지재현(창원) 씨가 입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김태극 씨는 “너무 떨렸지만 열심히 호응해 주는 관객들 덕분에 즐겁게 무대를 마칠 수 있었고 이렇게 흥이 넘치는 무대의 장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본선 진출자뿐만 아니라 아쉽게 탈락한 예선 참가자들도 모두가 가요제를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드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성주참외가요제가 성주만의 다채로운 매력과 활력을 바탕으로 영향력 있는 전국단위 가요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