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시 교육청 우리 아이의 사이버 과의존 예방법, 함께 고민해 봐요~

대구시교육청, 우리 아이 사이버 과의존 예방 학부모 및 교원 특강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2:56]

대구시 교육청 우리 아이의 사이버 과의존 예방법, 함께 고민해 봐요~

대구시교육청, 우리 아이 사이버 과의존 예방 학부모 및 교원 특강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5/20 [12:56]

▲ 대구시 교육청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5월 20일, 22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사이버 과의존 예방 학부모 및 교원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학생)들의 올바른 디지털 이용 습관을 키우고, 인터넷ㆍ스마트폰ㆍ게임 등 사이버 과의존을 예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우선, 5월 20일에는 고미순 공감심리상담교육센터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자녀 이해 및 지혜로운 양육과 현명한 부모 역할’을 주제로 ▲자녀의 마음속 살펴보기를 통한 행복한 관계 맺기와 자녀의 기질과 성격 이해, ▲발달단계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문제행동의 원인과 대처법, ▲자녀와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소통의 기술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5월 22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강의에서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다년간 학생들의 미디어 과의존 예방 연구를 진행한 박선아 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우리 아이 디지털 시민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키우기’를 주제로 ▲미래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문해력의 중요성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의 사이버 과의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생 개별 교육뿐만 아니라 가정과 연계한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디지털 매체 이용 습관을 형성하고, 소통ㆍ공감을 통해 사이버 과의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