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임실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입니다

김태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1:36]

임실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입니다
김태석 기자 | 입력 : 2024/05/20 [11:36]

▲ 임실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일간검경=김태석 기자] 임실군이 지난 18일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문화에 대한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우리는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이란 주제로 청소년의 달 5월을 축하하고 청소년 문화 활동에 대한 다양성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 진행된 체험활동은 청소년참여기구가 참여하여 또래의 청소년들과 호흡하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싱쿠키만들기, 이동식카페운영, 타투스티커 등 12종 체험, 드림스타트팀의 캐릭터 판박이와 비치백꾸미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꼬치 나눔속의 대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길거리심리상담과 모루인형만들기, 가족지원팀의 다문화의상체험 등 청소년의 이야기를 함께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공연으로 진행된 2부에서는 즉석 노래자랑, 동아리 4팀의 밴드‧댄스공연, 초청 전문팀의 비보이 힙합공연, 다문화여성동아리의 댄스공연 등 청소년들의 환호와 함성으로 가득 채워진 무대는 문화와 놀이의 장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함께하는 시간이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가한 박윤선 임실군청소년참여위원장은“청소년의 달에 어울림마당을 우리가 만든 체험활동과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되어서 좋았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이라 더욱 좋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부스체험활동, 무대공연 진행 등 또래들과 호흡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미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활동, 타지역 청소년참여기구 교류 등 청소년이 잠재 역량 개발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