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성남교육지원청, 한국잡월드와 기술분야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 시작!

각 분야 명장을 통해 배우는 숙련기술체험 교육을 통해 진로적성 탐색 기회 제공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0:10]

성남교육지원청, 한국잡월드와 기술분야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 시작!

각 분야 명장을 통해 배우는 숙련기술체험 교육을 통해 진로적성 탐색 기회 제공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17 [10:10]

▲ 성남교육지원청, 한국잡월드와 기술분야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 시작!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한국잡월드 숙련기술체험장에서 5월 11일(토)부터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는 성남교육지원청과 한국잡월드가 지역 학생들의 위해 특별하게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 강사들은 쉽게 만날 수 없는 대한민국 대표 숙련 기술 장인으로서 고용노동부에서‘대한민국 명장’의 칭호를 수여받은 국가가 선정한 각 분야의 대표 기술인들이 참여한다.

명장 멘토링 공유학교에서는 생산자동화 제어시스템인 메카트로닉스의 첨단기술 프로그램과 드론 및 자율주행 기술탐구, 금속공예 및 목공예 작품을 제작하는 전통기술 프로그램, 우리나라 대표 케이스킬(K-Skill) 탐구를 통한 기초기술 탐구 등 미래 유망기술 탐색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200여명의 학생들이 4주간, 자신만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역량을 키워나간다.

성남교육지원청은 한국잡월드와 업무협약를 맺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잡월드는 직업체험처 및 숙련기술체험관 등 성남의 지역교육플랫폼으로서 학생들을 위한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경기 공유학교 성남 거점활동 공간으로 선정됐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한국잡월드 메카이브 공유학교에서는 첨단전문장비를 활용해 메이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성남교육지원청은 한국잡월드와 협력하여 학교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신기술분야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 등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