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정부시, 제8차 교통정책 전략회의 개최

공공버스(의정부01번) 활성화 방안 추진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6:05]

의정부시, 제8차 교통정책 전략회의 개최

공공버스(의정부01번) 활성화 방안 추진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16 [16:05]

▲ 김동근 시장이 시장실에서 ‘제8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의정부시는 ‘제8차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열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한 교통정책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시장, 의정부도시공사사장, 안전교통국장, 정책특보, 관련 부서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의정부01번 공공버스 활성화 및 을지병원 연계 버스노선 조정, 민락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운영 개선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올해 2월 개통한 의정부01번 공공버스는 활기체육공원, 우미린아파트에서 장암역까지 운행 중인 준공영제 마을버스다. 시는 노선 연장 등을 추진해 이용 편의를 높이고, 을지대학병원 연계 노선을 일부 조정해 병원 종사자 및 이용 고객의 교통 접근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이용율이 저조한 민락 중앙버스전용차로(BRT) 노선의 경우, 임시해제 및 장암삼거리 교차로 기하 구조 개선를 통한 교통 혼잡 완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를 지속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정책의 변화와 성과를 통해 시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시는 정기적인 교통정책 전략회의를 통해 당면한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장단기 교통정책을 수립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