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울산 동구 현대청운고등학교, 울산광역시의회 견학하며 미래 리더 역량 함양!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4:44]

울산 동구 현대청운고등학교, 울산광역시의회 견학하며 미래 리더 역량 함양!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5/16 [14:44]

▲ 울산 동구 현대청운고등학교, 울산광역시의회 견학하며 미래 리더 역량 함양!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60여명의 현대청운고 학생들이 울산광역시의회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체험하며 미래 사회 리더로 성장할 준비를 했다.

김기환 의장의 따뜻한 환영 인사부터 동구 지역구 의원들과의 토론, 홍보 영상 시청, 일일 의장 체험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견학은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또한 인사말을 통해 “현대청운고 학생들의 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학생들의 일상과 밀접한 예산을 지방의회가 심의하고 의결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역할과 필요성에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지역구 의원인 강대길, 홍유준, 김수종 의원에게 지역 현안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질문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고, 의장석에 올라 의사봉을 두드리는 일일 의장 체험을 하면서 의회 운영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뉴스에서만 보던 시의회에 방문하여 의사봉 체험까지 하니 정말 뜻깊었다. 특히, 지역구 의원님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지역 현안에 대한 현장감 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견학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