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박경귀 아산시장 “‘생활개선회 활동’ 농촌 개선과 발전의 핵심”

23일, ‘2023년 생활개선회 실적발표회’ 개최…활동성과 보고 및 사례발표 등

신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5:36]

박경귀 아산시장 “‘생활개선회 활동’ 농촌 개선과 발전의 핵심”

23일, ‘2023년 생활개선회 실적발표회’ 개최…활동성과 보고 및 사례발표 등
신태섭 기자 | 입력 : 2023/11/23 [15:36]

▲ 실적발표회 전경


[일간검경=신태섭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은 23일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년 생활개선회 실적발표회’에 참석해 적극적인 활동으로 농촌발전을 이끌어가는 회원들을 격려했다.

실적발표회는 생활개선회의 1년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여성농업인의 화합을 통해 농업·농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한국생활개선아산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생활개선회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보고, 활동 사례발표, 활동 과제물 전시, 여성 리더십 교육, 힐링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의 활동 결과물과 농산물 가공반의 쌀을 이용한 빵과 수제 청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생활개선회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130kg을 후원해 나눔 사랑 실천을 행사에 더했다.

심춘근 회장은 대회사에서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올해는 여성농업인의 특기 개발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더욱 활기찬 농촌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격려사에서 “아산시 생활개선회는 다른 지역보다 더 열성적인 활동으로 농촌의 활력을 높이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소외계층 돌봄과 농촌문화 보존, 농촌 여성 권익 신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주시는 생활개선회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특색있고 다양한 생활 프로그램을 만들어, 더 많은 분이 참여하고 함께 누리는 것이 농촌 생활 개선의 핵심이라 본다”며, “아산시는 적극적으로 생활 개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여러분의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1958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농업인 학습단체로 농촌 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