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김영환 도지사, 음성군 지역현안 청취를 위한 도정보고회 진행

현장위주 행정 추진을 위해 지역현안 사업장 방문 및 도정보고회 추진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8:29]

김영환 도지사, 음성군 지역현안 청취를 위한 도정보고회 진행

현장위주 행정 추진을 위해 지역현안 사업장 방문 및 도정보고회 추진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5/14 [18:29]

▲ 김영환 도지사, 음성군 지역현안 청취를 위한 도정보고회 진행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김영환 도지사는 14일 음성군을 방문해 봉학골 산림문화복합단지 등 지역 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군민 200여명을 만나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영환 도지사는 봉학골 산림욕장, 지방정원, 산림레포츠 단지, 구산목재 목조건축 실연사업 등과 연계한 집약적인 산림사업을 위한 봉학골 산림문화복합단지 건립사업 예정지를 방문하고, 지역주민 10여 명과 간담회를 실시하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현장 간담회가 종료된 뒤 한빛복지관으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본 뒤 한빛복지관 관계자 및 영상자서전 참여자등과 함께 2024년 영상자서전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음성군청을 방문해 안해성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도와 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 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정보고회에서는 조병옥 음성군수의 군정보고에 이어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도민 공감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200여 명의 음성군민들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금왕-삼성 간 지방도 4차로 확장사업 ▲감곡 119안전센터 이전 ▲맨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등 음성의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와 음성군민들의 각종 애로사항들을 듣고 김영환 지사가 직접 시민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정보고회 이후에는 한국예총음성지회장 등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회 위원 및 문화예술관계자 10여명과 간담회를 가지며, 오는 5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음성품바축제의 성공적 추진방안과 충북의 문화예술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오늘 음성군 주민분들께서 건의해 주신 사업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최대한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시·군의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고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도정발전을 논의하는 등 주요 정책에 대한 실행력 확보를 위한 도지사 시군방문을 6월말까지 이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