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2024고양국제꽃어워드쇼, 고양시 화훼농가 대통령상 영예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78개 수상…국내 최정상 플로리스트 16인의 부케쇼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2:13]

2024고양국제꽃어워드쇼, 고양시 화훼농가 대통령상 영예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78개 수상…국내 최정상 플로리스트 16인의 부케쇼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14 [12:13]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수상인 단체사진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11일 일산호수공원 화훼산업관에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어워드쇼를 개최했다. 이날 고양시 화훼농가가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꽃박람회의 폐막과 함께하는 ‘고양국제꽃어워드쇼’는 행사 기간 중 개최된 ‘조경 연출 콘테스트’, ‘국내외 참가부스 연출’등 전시, 화예 분야의 다양한 경진대회를 통합하여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78점의 수상작을 선정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최대의 시상식이다.

화훼 산업인의 자부심을 높이고 성과를 드높이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꽃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야의 참가자가 참석하여 행사를 빛냈다.

이날 1부 시상식에서는 부문별 수상자 시상을 진행했다. 이어 국내 최정상 플로리스트 16인의 부케 작품을 볼 수 있는 ‘플라워 부케쇼’와 함께 대통령상을 포함한 각 부문 최고상을 선정 시상하는 2부 시상식이 진행됐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빛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은 고양시 화훼농가의 연합체인 ‘고양시화훼연합회’가 차지했다. 국무총리상은 전시부문에서‘경기도농업기술원’가 화예분야에서‘아를나리종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과 함께 축사를 맡은 이동환 이사장은 “모든 화예·조경· 농업인 분들의 결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다. 여기 계신 모두가 대한민국을 이끄는 기둥이라는 자부심으로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비롯한 화훼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 고양특례시와 꽃박람회도 여러분과 함께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