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의성군, 6차산업 인증 설명회 성황리 개최

황경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0:08]

의성군, 6차산업 인증 설명회 성황리 개최

황경호 기자 | 입력 : 2024/05/14 [10:08]

▲ 의성군, 6차산업 인증 설명회 성황리 개최


[일간검경=황경호 기자] 의성군은 지난 10일 의성읍 로컬푸드직매장 2층 교육실에서 청년농업인, 6차산업 준비 경영체 등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한 30여명을 대상으로 ‘6차산업 인증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6차산업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가공(2차산업) 및 유통판매,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3차산업) 등을 연계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그리고, 6차산업인증제는 지역농산물을 사용하는 6차산업 사업자 중 성장 가능성,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사업가 마인드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정부가 인증하고, 3년마다 자격요건을 검증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인증기관인 경북6차산업지원센터 담당자(정록규 과장, 강해경 주임)가 강사로 참여하여 6차산업 인증제도 소개와 6차산업 인증 신규·갱신 서류 작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그리고 의성군에서 지원하는 6차산업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지며 참여자들의 6차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도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이 제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의성의 청년과 경영체들이 6차산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로 더 안정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