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포천시, 지역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농협장과의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0:10]

포천시, 지역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농협장과의 간담회 개최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14 [10:10]

▲ 포천시, 지역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지역농협장과의 간담회 개최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포천시는 지난 13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NH농협 포천시지부 이덕주 지부장과 지역농협 대표 조합장인 김광열 포천농협조합장 등 10개 지역 농축협장과 함께하는 '농축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의 농축산업 관련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지역농협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협이 참여하는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운영 ▲포천미래농업혁신타운 및 농업특화단지 조성 사업 등 민선 8기 주요 농업 현안사항과 쟁점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농촌의 청년인구 감소에 따라 가속화되는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천시가 운영하고 있는 농가 고용 방식의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농협이 참여하는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규모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노동력 제공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 상황에서 농업·농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며, “향후 각 조합과 유기적인 협업을 강화해 지역 농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관 간 실무 협의의 자리를 마련해 제도 도입에 따른 문제점과 대책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