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양시발전협의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관 상호 간 협력 약속

광양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모여

최재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5:48]

광양시발전협의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관 상호 간 협력 약속

광양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모여
최재선 기자 | 입력 : 2024/05/13 [15:48]

▲ 광양시발전협의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관 상호 간 협력 약속


[일간검경=최재선 기자] 광양시는 지난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공기관, 군부대, 공공단체, 기업체 등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광양시발전협의회 2분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광양시발전협의회는 지역 내 공공기관, 학계, 군부대, 공공단체, 기업체의 장 등 3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분기별 1회 회의를 개최한다.

협의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 기관 상호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기관·단체의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광양교육지원청 이계준 교육장은 광양 글로컬 미래 교육박람회 개최에 각 기관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광양소방서 정강옥 서장은 5인 이상 승용 차량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와 연립주택·다세대주택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에 협조를 당부했다.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오민영 교장은 이차전지 소재 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예산 지원을 건의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 박은화 지사장은 공단 특사경 제도 도입에 대한 안내를 주문했다.

기타의견으로 7391부대 1대대 백민 대대장은 오는 22일 개최되는 ‘RSO(연합전시증원) FTX ’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기 바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