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충주시 호암직동, 신청사에서 2024년 경로행사 개최

호암직동 남녀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김영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06:25]

충주시 호암직동, 신청사에서 2024년 경로행사 개최

호암직동 남녀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김영천 기자 | 입력 : 2024/05/13 [06:25]

▲ 충주시청


[일간검경=김영천 기자] 충주시 호암직동 남녀새마을협의회는 13일 호암직동 어르신 900여 명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이전한 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광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풍물놀이와 호암직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라인댄스 공연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주관단체에서 정성껏 준비한 오찬과 함께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이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94세의 장수 어르신 두 분께는 꽃다발과 선물을 전달해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은 어르신들에게 일제히 큰절을 올리며 감사 인사와 함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신용성 회장은 “경로행사에 찾아주신 기관단체장님들과 동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의 환한 미소를 보니,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맹구호 호암직동장은 “호암직동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호암직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