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대구 수성구,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 평일 야간·주말 강의 운영

김영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2 [14:41]

대구 수성구,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 평일 야간·주말 강의 운영

김영철 기자 | 입력 : 2024/05/12 [14:41]

▲ 다음 달 3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수성대학교 리오바관 107호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열리는 ‘우리 아이 경쟁력 인성만이 답이다! 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일간검경=김영철 기자] 대구 수성구는 부모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부모성장교육, 바라봄학교’ 평일 야간·주말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성구는 일하는 부모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넓히는 한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기관 내 자녀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부모가 온전히 교육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 달 3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수성대학교 리오바관 107호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우리 아이 경쟁력 인성만이 답이다!’를 주제로 한 강의가 열린다.

저녁 7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하는 이 강의는 김종호 한국이고그램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이고그램 기반 성격형성에 대한 이론 학습, 올바른 인성개발을 위한 양육 실습 등을 다룬다.

수성올인원돌봄키움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바라봄학교가 운영하는 다른 부모교육 강의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바라봄학교는 평일 야간과 주말 시간을 활용해 아버지 부모교육, 소외가정 부모교육, 아동청소년기 부모교육, 예비‧신혼부부교육 등 부모교육 강의를 35회기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중‧장년 부모교육, 자녀 우울‧불안 완화를 주제로 한 부모교육, 사춘기자녀 부모교육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가 운영하는 부모교육 과정이 아이 양육의 의미와 방향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녀를 둔 부모가 마음 편히 부모교육을 접할 기회와 환경을 마련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