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동구, 청소년 대상‘1일 기자 체험 프로그램’시작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6:24]

동구, 청소년 대상‘1일 기자 체험 프로그램’시작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5/10 [16:24]

▲ 울산 동구청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동구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청소년 일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의 첫 수업이 5월 11일 오전 9시30분부터 3시간 동안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동구지역 중학생 1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자 체험 및 방송체험을 통해 직접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뉴스 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 기상캐스터 체험 등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매일 조재훈 편집국장이 취재 및 기사작성법을 교육하고 기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했으며, 전윤겸·이창수 강사가 뉴스 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 리포터, 기상캐스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동구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및 울산신문과 협약해 5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시 참가접수 중이며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 단체 및 개인은 신청서를 작성해 울산동구청 기획예산실 미디어홍보계로 이메일 접수 또는 전화 문의 하면 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기관·단체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지역 교육 인프라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