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전국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최우수 SA 등급’달성 쾌거!

김종덕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5:06]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전국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최우수 SA 등급’달성 쾌거!
김종덕 기자 | 입력 : 2024/05/10 [15:06]

▲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 종합 최우수(SA) 등급 획득


[일간검경=김종덕 기자] 울산 남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2024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 완료, 2023년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 세부 지표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울산 남구의 민선8기 공약은 5대 핵심 공약을 포함한 7대 분야, 17개 과제, 54개 사업으로 2023년 말 기준 민선 8기 구민과의 약속을 적극 이행하여 70.4%의 공약이행률을 기록했으며, 전국 평균 공약이행률 34.26%를 상회하는 매우 높은 수치이다.

높은 공약 이행률에 더해 공약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공약지도와 공약 가계부를 제작해서 주민에게 친숙한 방법으로 남구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공약이행평가단과 정기적으로 소통하여 공약 이행상황을 공유하고 부족한 점을 꼼꼼하게 분석해 공약 추진 시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주민과의 소통 장벽을 없애기 위해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방면 소통 창구를 운영하는 등 웹소통의 투명성까지 제고했다.

분야별 주요 추진 성과로는 함께 성장하는 성과 중심의 경제선도 도시 남구 조성을 위해 여천천 공영주차장 증축 및 공업탑복개천 달깨비길을 조성했으며, 골목 축제를 통한 상권 활성화와 시장현대화 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와 연계한 관광 핫플레이스 남구로 도약하기 위해 장생포 꽃동산 조성, 고래문화마을 미디어아트 설치 사업을 완료했으며, 남녀노소 전 계층을 아우르는 촘촘한 복지선도 도시 조성을 위해 행복i쉼터 조성을 비롯한 어르신 돌봄 로봇 장생이 도입 등 남구만의 톡톡 튀는 공약 사업을 완료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미래와 희망의 행복남구’를 만들기 위한 구민과의 염원을 담은 것으로 2024년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집중해서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행복한 변화를 이끌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