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광주광역시교육청, 초등학교 교감 독서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이충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1/23 [11:42]

광주광역시교육청, 초등학교 교감 독서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이충민 기자 | 입력 : 2023/11/23 [11:42]

▲ 광주광역시교육청, 초등학교 교감 독서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일간검경=이충민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의 충실한 운영을 위해 초등학교 교감 대상으로 독서교육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앞으로 시행될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된 독서교육 운영과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 실천과 1교 1독서교육 프로그램 등 2024학년도 광주 독서교육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디지털 시대 독서교육,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독서교육 특강을 시작으로 각 학교 독서교육 운영을 위한 분임토의가 이뤄졌다.

이어 초등교육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한 특강, 2024 광주 독서교육의 방향 안내, 순천 기적의 도서관 탐방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이순영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 ‘디지털 시대의 독서교육, 그 의미와 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디지털 시대의 독서에 대해 여섯 테마로 풀어낸 특강은 쉽게 독서 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최근 초등학교 단계부터 학생 발달에 맞는 독서, 토론, 논술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성 품은 실력 향상의 밑거름이 되는 독서교육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