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검경

안성시, 건축사 간담회 개최로 청렴도 향상 및 신뢰받는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배성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2:29]

안성시, 건축사 간담회 개최로 청렴도 향상 및 신뢰받는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배성열 기자 | 입력 : 2024/05/09 [12:29]

▲ 안성시, 건축사 간담회 개최로 청렴도 향상 및 신뢰받는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일간검경=배성열 기자] 안성시는 지난 8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50여개 건축설계사무소를 대상으로 2024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건축사 간담회는 건축 인허가 업무를 신속·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건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2024년부터는 건축 인허가 처리 기간을 단축하여 건축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기 위하여 “안성지역 건축사회와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등 안성시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상호 간 다양한 방법으로 개선해 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 주요 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안성시 건축 조례 개정 내용 안내

▶2024년 안성시 건축문화상 운영계획 소개

▶분기별 건축사사무소 분석 및 평가 결과 공유

▶지반설계 기준(보강토 옹벽) 준수 요청

▶건축법 위반건축물 행정조치 업무처리 절차 등 안내

▶무단 증축, 용도변경 및 방쪼개기 평면계획 근절 홍보

또한, 건축 인허가 주요 보완사항 및 빠른 처리를 위한 개선 방안에 대해 건축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김보라 시장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경기 침체 속에서 다 같이 상생하기 위해서는 안성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특히 건축설계사무소와 안성시 공무원 간 소통 및 협조가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간담회를 통해 나온 건축사들의 건의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행정업무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건축사 간담회는 안성시의 건축 행정 서비스 질 향상 및 건축 문화 발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앞으로 안성시는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건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